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말씀

오늘의 말씀 : 기쁨이 없는 복음은 복음이 아니다 1 (24년 4월 27일)

by 행복지기2 2024. 4. 27.
반응형

제목: 기쁨이 없는 복음은 복음이 아니다 1 

[시편 16:11] 주께서 생명의 길을 내게 보이시리니 주의 앞에는 충만한 기쁨이 있고 주의 오른쪽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나이다

🍀배운 것이 많지 않은 어느 평범한 어머니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어머니는 자식을 대단히 훌륭하게 키웠습니다. 사람들은 그 비결이 무엇이냐고 물었습니다.

그 어머니는 딱 3가지만을 가르쳤다고 했습니다.

첫째, 어떤 경우든 모든 일에 감사하라.

작은 일이나 큰일에나 감사하는 사람이 되고, 심지어 어려운 일이 닥쳐도 원망하고 불평 하지 말고 그저 감사하고, 항상 감사하라고 가르치며 감사를 습관화시켰습니다.

둘째, 원망하는 사람과 놀지 말고 사귀지 말라

썩은 사과가 한 개만 있어도 사과 전체를 상하게 하듯, 원망과 불평은 우리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불평 불만하며 매사에 부정적인 사람과는 사귀지 말도록 했습니다.

셋째, 감사하는 사람과 친하게 지내고, 감사하는 사람과 함께하라고 가르쳤습니다.

푸른 잎도 언젠가는 낙엽이 되고 예쁜 꽃도 언젠가는 떨어지듯 이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좋은 친구들과 함께라면 아무리 먼 길이라도 외롭지 않고 즐겁게 갈 수 있습니다.

늘 감사하는 사람이 좋은 친구이며, 좋은 친구는 나쁜 행동이나 잘못된 결정들을 막아주며 인생의 즐거움과 가치를 느끼게 하는 역할도 담당해 주기 때문에 감사하는 사람과 친구를 하라고 가르쳤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16~18]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그러고 보니 자식을 훌륭하게 키우는 비결, 성공하는 비결, 행복한 삶을 사는 비결… 모든 인생의 비결과 지혜가 바로 성경에 담겨있습니다.

성경은 우리 삶의 나침반이요 내비게이션이요, 지침서입니다.

오늘 우리가 살고 세상은 눈물과 한숨의 세상입니다. 억지로 웃고자 쾌락에 빠지고, 떄로는 멍때리기도 하며 아등바등 살아가고자 안간힘을 씁니다.  

세상 사람들은 ‘내 소원이 이루어지면 기뻐할게’라고. 그러나 성경은 반대로 말씀합니다

[시편 37:4]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

세상 사람들은 좋은 환경이 오면 기뻐하고, 역경이 오면 좌절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믿는 사람과 믿지 않는 사람의 DNA는 달라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핍박과 고난 속에서도 즐겁게 사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더 이상 절망 속에서 슬픔에 젖어 있거나 고통에 머물러 있어서는 안 됩니다. 기독교는 십자가의 종교지만 부활의 종교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빌립보서 4:4~6]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올 한해 2024개의 감사가 넘쳐나길 기도합니다.

2024개의 감사… 가능할까요? 어떻게 하면 2024개의 감사가 생길까요?

하루에 6번씩 감사를 하면 됩니다.

하루에 한 번도 힘든데 어떻게 6번씩 감사할 수 있을까요?

아침, 점심, 저녁 식사 기도를 할 때 진심으로 감사하며 기도하십시오.
그리고 식사를 맛있게 마치고 나면 또 진심으로 감사하며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하루 최소한 6번은 감사하게 되고, 1주일에 42번, 365일이면 2,190번이나 할 수 있습니다.

1년에 2000번 이상을 감사한 사람과 100번 이하로 감사한 사람의 인생이 같을까요?

하루에 여섯 번씩 감사하면 올 한 해가 달라질 것입니다.

[마태복음 5:12]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 ~

우리 모두 매일 매일 감사 기도를 올려 드림으로 기쁨 충만한 2024년이 되길 기도합니다. 

🙏기쁨의 근원인 하나님 아버지, 제 인생의 시작과 끝이 되시고 저의 인생을 향해 놀라운 계획을 가지고 계시며, 크신 사랑으로 저를 인도하시는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어떤 환경과 상황 속에서도 슬픔에 젖어 있거나 고통에 머물러 있지 않고 부활하신 주님을 생각하며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성령님의 도우심과 함께 하심으로 매일 하루 여섯 번의 감사기도로 올해 2024번 기뻐하며 감사를 올려드리는 성령 충만한 2024년이 되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